티스토리 뷰

샘 오취리(Sam Okyere)는 비정상회담에서 구수한 입담과 잘생긴 외모로 관심을 끌다가 군대예능 진짜사나이를 비롯해서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미우새에 출연하여 토니, 강남, 붐과 함께 가나의 자택까지 방문해서 가족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리고 샘 오취리는 1년전 가나의 한 방송에 출연하여 한국을 소개했다고 해서 화제가 된적도 있는데, 이방송에서 샘 오치리는 한국의 가나 초코릿이 초코릿의 원료인 카카오를 가나에서 수입해오기 때문에 가나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또 3월 7일 MBC에서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샘해밍턴, 샘킨과 함께 출연한 가나 출신 방송인 샘오취리는 과거 한때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해서 청순한 외모로 인기를 모았던 파라과이 출신의 미녀 방송인 아비가일과 썸을 탄 사실이 있었음을 인정했지만, 그러나 잘 안됐다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한편 샘 오취리는 고향집을 가려면 인천공항에서 가나의 아크라까지 가는 직항로가 없기 때문에 1~2번 경유해서 가야 하는데 대략 20시간정도 소요가 된다고 한다.



연예계 데뷔 계기

샘 오취리는 2009년 대한민국 정부 장학금으로 서강대학교에 다니고 있었는데 대학 4학년 때 친구와 함께 KBS 2TV 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고 한다. 

 

샘 오취리 방송 출연 예능 프로그램

"섬마을 쌤" (tvN, 2013년)

"비정상회담" (JTBC, 2014년~2017년)

"진짜 사나이" (MBC, 2015년)

"우리동네 예체능"(KBS2, 2015년)

"정글의 법칙" (SBS, 2015년)

"놀라운 대회 스타킹" (SBS, 2015년)

그 외에도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뭉쳐야 뜬다" "미운우리새끼" 등에 출연한바 있다.


지명 오취리

한편 가쉽이지만, 오취리와 같은 이름의 동네가 있다고 한다. 

바로 "전남 고흥군 포두면 오취리" 

 

오취리 꿈

샘 오취리는 방송에서 가나의 대통령이 되는게 꿈이라는 이야기를 한바 있다. 그의 꿈은 다른 사람들을 도와 주는 것인데, 그래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 주고 있는 마음에서 대통령을 꿈꾸고 있다고 한다.


572 학교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월드비전과 함께 '572스쿨 프로젝트'라는 스토리펀딩을 통하여 자신의 고향인 가나에 유치원과 초등학교인 '572스쿨"을 세웠다고 한다. 늘 방송에서 그저 재미있는 방송인으로만 알았던 오취리가 가나 아이들에게 이런 훈훈하고 따뜻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오취리 프로필

생년월일 : 1991년 4월 21일

국적 : 가나

신장 : 184cm

체중 : 75kg


샘오취리 풀네임

새뮤얼 나나 퀘시 오취리 잔 튀니보아 달코(Samuel Nana Kwesi Okyere Jan Tuiniboa Coduia Dalco) 




오취리 가족

오취리의 아버지는 가나에서 한국에서 수입 중고차를 가나로 수입해서 판매하는 수입업자이며, 할아버지는 전직 가나 대학교 영문학과 교수였다고 한다.


학력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소속사

탄탄엔터테인먼트


수상

2015년 제8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글로벌 스타상


경력

2013.12 완도군청 김 홍보대사


샘 오취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amokyere1/



댓글